맥락과 기대효과, 수정한 모든 내용의 근거 자료를 명확하게!!!!!!!!!!!!!!!!!
모든 수정 내용에는 근거가 있어야한다!!!!!!!!!!!!!!!!!!!!!!!!!!!!!!!!!
실무에서는 큰 폭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다 엄청난 부정적 VOC가 아닌이상
프로세스가 뾰족해야한다...
면접관이 주로 보는 내용은?
문제 제시, 근거 자료, 설계,,,, 앞뒤가 잘 맞아야한다
서비스의 기대효과에 맞춰 디자인해야한다
각 연령, 성별간의 반응을 리서치,
검색에 대한, 태그에 대한, 결제에 대한, 등등등 뾰족하게,,,,!!!!!
너무 포괄적인 범위의 내용을 담으려고 하지 말고....
좁은 범위의 문제, 근거, 개선, 근거를 확실하게 비즈니스 방향이 맞게끔!!!!!!!!!!!!!
이거 포폴쓸때 100% 도움
개선전 후 의 UI만을 보고 누군가가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 추측 가능해야한다
포지셔닝을 할 때 경쟁사비교에서 브랜드를 비교하는지, 다루는 상품을 비교하는지, 사용자를 비교하는지 확실하게 잡고 가야하는것
우리가 생각한 타겟(아이를 둔 40대 여성) 알라딘 온라인 서비스에서 새로운 서적을 구매를 하는가?
40대 맘들은 왜??? 알라딘을 쓰는가????????
또는, 알라딘 온라인 서비스에서 중고거래 관련 기능을 찾지 못해 불편해 하는 사람이 있는가?
실제로 그 인물이 그 서비스를 왜 어디서 사용하는지 기준점을 잘 잡고 가야하는것이다
이거 신경 안쓰면,, 본질이 흐려진다..
'UXUI 교육내용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UI 기획 및 리서치] 프로세스, LEAN UX, MVP, 데이터 드리븐, 실무 용어 (2) | 2025.03.07 |
---|---|
[UI 디자인 프로젝트] 과제 제출 (0) | 2025.03.06 |
[UI 디자인 프로젝트] Step 3, 4 (0) | 2025.02.27 |
[UI 디자인 프로젝트] Step 1, 2 (3) | 2025.02.26 |
[UI 디자인 숙련] 그리드, 컴포넌트, 클론 (0) | 2025.02.24 |